게임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넵튠(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네트워크,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디바이스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임시이용자”란 일부 정보만 제공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만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디바이스”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설치 및 구동이 가능한 기기로서, 유/무선 데이터 네트워크 연결기능이 포함된 기기(모바일 기기, PC 등의 하드웨어)를 의미합니다.
  5. “모바일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휴대용 게임기 등을 의미합니다.
  6. “콘텐츠”란 디바이스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내용물 일체(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게임 아이템 등)를 의미합니다.
  7. “유료 콘텐츠”란 이용자가 유료 결제를 통하여 이용하는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8. “무료 콘텐츠”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무상으로 제공한 유료 콘텐츠 포함)를 의미합니다.
  9. “캐릭터”란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선정하고 조종하는 게임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10. “아이템”이란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 게임 머니, 이용권 등의 데이터 또는 이를 인식 가능하게 표현한 것을 의미합니다.
  11. “이용자 정보”란 이용자의 이용자번호와 외부계정의 이용자 식별자 정보, 기기정보 등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정보와 게임이용정보(캐릭터 정보, 아이템, 레벨, 채팅, 이용자 게시물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12. “유통플랫폼”이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디바이스 내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및 설치 환경을 제공하고, 유료 콘텐츠 이용을 위한 결제 환경을 제공하는 종합 유통 환경을 의미합니다. 유통플랫폼은 회사 또는 제3자를 통해 운영될 수 있으며, 복수의 유통플랫폼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13.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디바이스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14. “게임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이용자가 디바이스에서 실행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이용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개별 게임 커뮤니티 포함. 이하 동일)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3.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4. 사업자등록번호
  5.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6. 개인정보처리방침
  7. 이용약관
  8.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표시할 의무가 있는 확률형 아이템 관련 정보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제5조 제1항에 따른 이용계약이 체결되어야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여, 이용자가 본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본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이용계약의 체결
이용계약(회원 가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원 가입 계약을 의미함)은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여 본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신청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이용계약의 체결을 통해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얻게 됩니다.

청소년의 이용계약
이용자가 청소년(「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소년)인 경우, 회사가 요구하는 경우 이용계약 체결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동의 절차는 법령에 따른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외부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될 경우, 본 조의 동의 절차는 해당 플랫폼의 가입 및 동의 절차로 대체됩니다.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이용신청자의 신청을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자가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2. 이용신청자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제한한 국가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법령에 의해 금지된 활동을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활동을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범죄 행위 또는 부정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6. 청소년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7. 회사와 경쟁 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8. 타인의 계정, 디바이스, 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려는 경우
  9. 기타 회사가 승낙을 거절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의 유보
회사는 다음의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특정 디바이스에 대한 기술적 지원이 불가능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이용계약의 신청자가 법령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5. 기타 승낙을 지연하거나 유보할 필요가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승낙 취소 및 이용계약 해지
회사는 이용계약이 체결된 후에도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3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견되었을 때
  2.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한 경우
  3. 기타 서비스 운영을 위해 필요한 조치가 요구되는 경우

이용계약의 효력 발생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이루어진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그때부터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제6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운영정책)
①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 개별 서비스 정책, 이용제한 규정 등(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제4조 제2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 개정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이용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이용자가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2장 개인정보 관리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제3자의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 식별 정보와 직접 관련이 없는 별명‧캐릭터‧사진‧상태정보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관계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및 본 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 또는 기타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준수하고, 본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경우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이용자 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계정을 무단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는 행위
  3. ID, 계정, 캐릭터, 아이템, 게임 머니 등 사이버 자산이나 게임 데이터를 유상으로 처분(양도, 매매, 담보 제공 등)하거나 대여하거나 타인의 계정을 대신하여 운영하거나 타인의 계정 운영을 위하여 결제를 대신하여 주는 행위
  4.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을 취득, 매매, 증여 또는 이용하는 행위
  5.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결제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환불을 받는 행위
  6. 도박 등 사행행위를 유도하거나 음란·저속한 정보, 수치심, 혐오감, 공포심을 일으키는 콘텐츠를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를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로 이용하는 행위
  8.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관계를 허위로 표기하는 행위
  9. 회사나 타인의 권리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1.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관계법령, 본 약관 또는 회사에 의하여 제공 또는 승인되지 아니한 정보, 바이러스, 파일,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을 제작 또는 배포하거나 이를 이용하는 행위
  12.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삽입하여 시스템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3. 그 밖에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사회 통념에 현저히 반하는 행위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의 계정 및 디바이스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디바이스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허락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을 설정하여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부주의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의무 위반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이용자의 의무 위반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이용자에게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부 서비스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관계법령, 이용자의 연령, 이용자의 신청, 서비스의 이용 절차 등에 따라 이용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제공 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됩니다. 서비스 제공 시간은 게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 등을 통해 안내됩니다. 별도의 공지가 없는 경우,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 공지 또는 사후 공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정지 사유와 기간을 안내합니다.

  1. 게임 내용 수정, 시스템 점검, 서버 설비 보수 및 점검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 사고, 통신사고, 이용자들의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 네트워크 불안정 등
  3.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 폭주, 기간통신사업자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
  4.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 발생
  5. 관계법령 및 정부 정책에 따른 서비스 제공 제한
  6. 기타 합리적인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1일 4시간 이상 연속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시간제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 이용자에 대해서는 서비스 중지시간 또는 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유료 콘텐츠 이용시간을 연장해주는 등의 방법으로 손해배상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중지나 장애가 사전 고지된 경우에도,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초과된 시간만큼 시간제 유료 콘텐츠 이용시간을 연장해주는 방법으로 손해배상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디바이스를 통해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⑥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네트워크 요금은 이용자의 책임 하에 발생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작, 추가, 변경, 유지, 보수에 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게임 내 질서와 게임성 유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 재량으로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거나 중대한 서비스 변경 시 회사는 이용자에게 변경 사항을 사전 공지하거나 경미한 변경이거나 긴급한 경우 사후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의 중단이나 변경에 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이용자의 추가 동의 없이 설치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과 무관한 프로그램 설치는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은 후 진행됩니다.
④ 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게임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이유로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를 30일 이전에 공지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서비스 중단 이후에는 사용하지 않은 유료 아이템에 대해 환급 절차가 진행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이나 중단으로 인한 이용자의 기대수익 상실이나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 간에 이루어지는 채팅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게임 질서의 유지를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관계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또는 제3자가 제1항에 따라 채팅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열람의 사유 및 범위를 해당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제10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의 조사∙처리∙확인 또는 그 행위로 인한 피해 구제와 관련하여 이 정보를 열람해야 할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이용자의 디바이스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통신사 등)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의 정보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이용자가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⑤ 회사는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이유(용도)를 고지하고 이용자의 신분증 또는 이에 갈음하는 증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즉시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15조 (광고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사는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그 안에 포함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 또는 해당 권리자가 보유합니다. 또한, 이용자 정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제작자로서의 권리 역시 회사에만 귀속합니다(다만,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 및 개별 소재에 대한 이용자의 저작권에 따른 제한을 받습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한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방법의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에 대한 이용권을 가집니다.

②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내에 입력한 게시물(채팅,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등 모든 자료)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이용자에게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상기 채팅 및 게시물을 입력함으로써 회사에 대하여 상기 채팅 및 게시물을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서비스 개선 및 품질 향상, 프로모션, 신규 기능 추가, 신규 서비스 연구개발 그리고 이를 위한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활용 기타 소프트웨어 개발 목적으로 복제, 전송, 수정, 삭제, 개량, 편집 등의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영구적이고 비독점적이며 서브라이선스 불가능(다만 회사의 계열회사에 대한 서브라이선스는 가능함)한 라이선스를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등 기타 지식재산권법의 내용을 준수할 것이고, 이용 과정에서 익명처리, 가명처리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라 수 있는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게재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이용자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은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저작물 등을 회사 또는 제3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⑤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될 경우, 이용자는 게임 클라이언트 등을 비롯한 회사의 모든 콘텐츠를 즉시 삭제하거나 반환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 등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 침해, 명예 훼손, 모욕, 비방, 불법행위 등의 사유로 인한 이의제기가 있거나 여하한 사유로 이를 인지하게 된 경우, 또는 제10조 제1항에서 금지하는 내용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자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 침해로 인한 게시물의 게시중단 등에 대한 사항은 저작권법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⑦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이용자는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⑧ 본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이용자의 탈퇴 후에도 적용됩니다.

제17조 (유료 서비스와 유료 콘텐츠의 구매, 사용기간 및 이용)

① 회사가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 콘텐츠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디바이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콘텐츠는 구매한 서비스 또는 콘텐츠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고지한 방법 이외에는 유료 콘텐츠를 이용자 본인의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제3자에게 양도, 대여, 매매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이용기간은 구매 시 명시된 기간에 따르되, 사용기간이 명시되지 않은 아이템의 사용기간은 1년입니다. 다만, 제13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기간의 정함이 없는 유료 콘텐츠는 서비스 중단 공지일에 공지된 서비스 종료일까지를 유효기간으로 합니다.

④ 유료 콘텐츠는 획득 방식에 따라 유료/무료로 구분되며, 관계 법령에서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유료/무료 콘텐츠가 혼재되어 있고 그 중 일부를 사용한 경우 유료 콘텐츠가 우선 차감됩니다. 유료 콘텐츠만 보유한 경우에는 먼저 획득한 순서대로 차감됩니다. 다만, 서비스의 운영 정책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로 안내합니다.

제18조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① 이용자가 제10조에 따른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이동, 삭제 또는 차단
  2. 일부 권한 제한: 일정 기간 또는 영구적으로 채팅 등 일부 기능 제한
  3. 캐릭터 이용제한: 일정 기간 또는 영구적으로 특정 캐릭터 이용 제한
  4. 계정 이용제한: 일정 기간 또는 영구적으로 계정 이용 제한
  5. 전체 서비스 이용제한: 일정 기간 또는 영구적으로 서비스 전체 이용 제한

② 이용자의 의무 위반으로 인한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해당 제한으로 인한 손해배상이나 유료 콘텐츠 환불 등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 해킹 또는 도용 의심이 있는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 또는 작업장 운영 등 위법행위 의심이 있는 경우
  3.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로 잠정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제3항에 따른 조사가 완료된 후, 이용제한의 사유가 사실이 아닌 경우, 시간제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정지된 시간만큼 이용시간을 연장하거나 이에 상당하는 유료 콘텐츠로 보상합니다. 단, 위반 사실이 확인된 경우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⑤ 위반 사실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위반 행위 확산 및 예방을 위하여 카페 등 이용자 게시판을 통해 위반 사실을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와 절차)

① 회사는 제18조 제1항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의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제10조 제1항에 규정된 금지행위의 내용, 위반 정도, 횟수 및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운영정책을 통해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용제한 조치를 취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위반 행위의 불법성이 중대하거나 게임의 공정한 질서를 현저히 해하거나 다른 이용자들에게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등 긴급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제한의 사유
  2. 이용제한의 유형 및 기간
  3. 이의신청 방법

제20조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① 이용자는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에 대해 불복하는 경우, 해당 조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불복 사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이메일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의신청을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서면, 이메일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처리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사정상 기한 내 답변이 어려운 경우, 지연 사유와 처리 일정을 별도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이의신청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1조 (대금결제)

① 콘텐츠의 구매 대금은 이동통신사, 유통플랫폼 사업자 등 관련 사업자의 정책 및 결제 방식에 따라 부과 및 납부됩니다. 결제수단별 한도는 회사 또는 유통플랫폼 사업자의 정책이나 정부 방침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②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 환율 및 수수료 등에 따라 실제 청구 금액이 서비스 내 표시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22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유료 콘텐츠의 구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구매일 또는 콘텐츠 이용 가능일 중 늦은 날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위약금, 손해배상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청약철회나 환급 신청은 별도 운영정책이 정하는 바가 없는 한,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다만, 가분적 콘텐츠로 구성된 경우,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부분은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구매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유료 콘텐츠
  2. 추가혜택이 포함된 콘텐츠로서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3. 개봉이 사용으로 간주되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콘텐츠를 개봉한 경우
  4. 구매 시 제공된 부가 콘텐츠 일부가 사용된 경우
  5. 묶음형 콘텐츠 중 일부가 사용되어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6. 타인으로부터 받은 선물 등 이용자가 직접 구매하지 않은 콘텐츠
  7. 이용자 과실로 일부 또는 전부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콘텐츠
  8.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철회가 제한되는 경우

③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이용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명확히 표시하거나, 시험사용 기능 또는 콘텐츠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④ 구매한 유료 콘텐츠가 표시∙광고 내용 또는 계약 내용과 다른 경우,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 가능일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청약철회 시, 회사는 유통플랫폼 또는 결제 대행사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하며, 정당한 철회 사유 확인을 위해 이용자에게 연락하거나 추가 증빙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콘텐츠 구매계약을 체결한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1. 법정대리인이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구매한 경우
  2. 미성년자가 자신이 성년이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것처럼 가장한 경우

⑦ 미성년자 여부는 타 이용자의 신고, 디바이스, 결제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종합하여 판단하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해 관련 증빙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⑧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사용으로 인한 통신요금(데이터 이용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3조 (과오납금 등의 환급)

①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이를 이용자에게 고지하며,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이용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경우에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을 이용자가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② 유료 결제는 유통플랫폼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 방식에 따르며, 결제 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유통플랫폼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유통플랫폼 사업자의 정책이나 시스템상 회사가 환급 절차를 대신하거나 지원할 수 있는 경우, 회사가 이를 처리하거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과오납금 환급을 위해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연락을 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정보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과오납금 환급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운영체제에 따라, 각 유통플랫폼 사업자 또는 회사의 환급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⑤ 청약철회 사유나 과오납금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회사는 자체 환급 정책에 따라 환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⑥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사용으로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24조 (계약 해지 등)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회사가 정보를 보유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탈퇴 시 이용자의 게임 이용 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할 수 없습니다.

② 제1항의 서비스 탈퇴는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의 탈퇴 절차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 해지의 효력은 그 신청 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즉시 발생합니다. 다만, 회사는 탈퇴에 요구되는 선행 절차가 있을 경우 이를 별도로 안내할 수 있으며 이들 절차가 모두 완료된 경우에 탈퇴 절차가 종료됩니다.

③ 회사는 제18조의 조치 외에도 이용자가 본 약관 또는 운영정책, 서비스 정책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여 계약 유지가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최고한 후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나 최고 없이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 및 제3항 단서에 따라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이용자는 유료 서비스 및 유료 콘텐츠에 대한 사용 권한을 상실합니다. 또한, 제3항에 따른 해지의 경우 해지에 따른 환불이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

① 제26조의 규정이 적용됨을 전제로, 회사 또는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제3자인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하여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이용자가 해당 개별서비스의 약관에 동의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했다면,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지 않는 한,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은 개별서비스 제공자에게만 있습니다.

제26조 (회사의 면책)
① 제25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가 아닌 한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이용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3. 이용자가 비밀번호 또는 인증수단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도용, 위조나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 서비스 이용 상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가 무단 결제를 한 경우
  4.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5.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자체, 번호나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6. 사전에 공지된 좀 더 완결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7. 이용자의 PC 또는 모바일 기기의 오류, 환경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 환경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②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등 내 또는 홈페이지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의 경우, 또는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임의로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캐릭터, 경험치, 아이템 등의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시간 및 방법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이용자가 보유한 게스트 계정은 디바이스 및 네트워크 서비스 오류 등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한 외부요인에 따라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복구 및 보상의 책임이 없습니다.

제2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서비스 내 쪽지, 문자메시지(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9조 (이용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27조 제1항에 따라 통지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이용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4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